국화 민들레 물에 담그는 효과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관계는 상호 존중과 소통을 기반으로 합니다.
알아보자 :: 국화 민들레 물에 담그는 효과
국화 민들레 물에 담그는 효과
♧ 국화는 고대인들이 '연수객'이라고 불렀을 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약재이다.
♧ 한의학에서는 국화의 맛이 달고 쓴맛이 나며 성질이 약간 차며 폐와 간경에 속하며 풍을 없애고 열을 내리고 눈을 맑게 하고 해독하는 효과가 있다고 믿고 있으며 국화차는 맛이 신선하고 우아하여 끓인 물과 차를 싫어하는 많은 사람들의 첫 번째 선택이다.
♧ 민들레는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약으로 이뇨작용을 하는데, 민들레는 정종독, 유선염, 폐렴, 골반감염 등을 치료하는데 이 둘을 결합하면 어떤 신기한 효능이 있을까.
핵심 효능
♧ 내열제거, 노화예방, 소염항균, 간보호
효능 및 작용
내열제거
♧ 민들레와 국화는 모두 한성식품으로 성질상 해열작용이 있어 자주 마시면 내열제거작용이 있으며 내열제거작용이 있으며 내열은 입안의 화, 안면부 여드름 등의 불편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민들레와 국화를 함께 물에 타 마시면 내열제거 효과가 좋다.
노화 예방
♧ 국화에는 프로게스테론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으며 프로게스테론은 활성산소 제거 및 항산화 효과가 우수하며 민들레의 비타민은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므로 민들레와 국화를 물에 자주 담가 마시면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항염 및 항균
♧ 국화와 민들레는 모두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효과가 있으며 함께 마시면 건강 관리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 열을 내리고 해독하는 식품은 일반적으로 항염 및 항균 효과가 있다.
♧ 매일 민들레 국화차를 마시면 몸의 항염 및 항균에 도움이 된다.
간 보호
♧ 민들레는 항상 열을 내리고 해독하며 간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 국화는 성질이 따뜻하여 눈을 보호하고 간을 보호하며 염증을 완화하고 통증을 완화하다.
♧ 이 둘을 함께 물에 담가 마시면 더 좋은 점을 반영할 수 있는데, 특히 술을 마신 후 민들레에 물을 타서 마시면 숙취해소에 좋고 간을 보호하며 간독을 맑게 하는 데 적합하므로 술을 마신 후 민들레는 간을 맑게 하는 데 일정한 효과가 있다.
주의사항
♧ 민들레 국화도 흔히 볼 수 있는 알레르기 음식이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는 민들레 국화수를 일상적으로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예를 들어 몸이 근질근질하고 두드러기가 나타난다.
♧ 민들레는 성질이 차서 체질이 약한 사람들이 먹으면 비장과 위장에 손상을 줄 수 있고, 불면증이 많고 식욕부진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비장과 위장이 허한 환자, 이런 사람들은 더 심하고 민들레 국화수를 마시면 비장과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체질이 더 나빠지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다.
♧ 요컨대 민들레와 국화는 모두 한성식품으로 함께 마시면 성질이 충돌하지 않으며, 매일 민들레와 국화를 함께 마실 수 있으며, 특히 내열이 있는 사람은 열을 내릴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민들레 국화차를 마시면 둘의 건강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야외 활동이나 취미가 있으면 건강과 행복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취미를 선택해서 일상생활에서 충전하세요.
포스팅 해드린 정보는 국화 민들레 물에 담그는 효과 입니다. 부디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