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경변 복수는 어떻게 치료하면 좋습니까 알아보시겠습니다.
더 편안할수록, 여러분은 더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알아보자 :: 간경변 복수는 어떻게 치료하면 좋습니까
● 간경변 복수는 어떻게 치료하면 좋습니까
● 간경변 복수는 주로 복부팽만, 양하지 부종, 소변량 감소로 나타나며, 복수량이 증가함에 따라 복강압이 증가하고 문맥압이 증가하여 위저식도정맥류, 복벽정맥류 등이 나타날 수 있다.
● 그렇다면 간경변 복수는 어떻게 치료하면 좋을까요? 그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경변성 복수는 어떻게 치료하면 좋습니까
● 간경변성 복수 환자의 치료 시 먼저 환자의 물과 염분 섭취를 제한해야 하며, 마시는 물의 양은 하루에 약 1000ml로 조절해야 하다.
● 동시에 이뇨제와 함께 스피로락톤과 푸로세미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복수가 많아 복부팽창을 일으키면 심폐기능에 영향을 미치고 복수를 천자하여 문맥압을 감소시키고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간성뇌증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다.
● 동시에 알부민 주입과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더 좋으며 환자는 평소 저염 식단에 주의를 기울이고 흡연, 술을 마시지 않으며 매일 액체 섭취량을 모니터링해야 하다.
● 환자의 상태가 점차 악화됨에 따라 체중 감소, 얼굴 노랗고 마른 근육, 잇몸 출혈, 토혈, 복수, 심한 경우 간성 뇌병증, 심지어 혼수상태에 빠질 수 있다.
● 환자에게 간경변성 복수가 발생하면 더 심각한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
● 간경변증 및 복수환자는 합리적인 식단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주식은 각종 죽, 국수, 묽은 밥, 쌀국수 등 묽고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배추, 보리, 상추 등 인체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량원소를 보충하기 위해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더 많이 섭취하되 담백하고 기름기가 적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과일은 사과 주스, 수박 주스, 오렌지 주스 등 과즙으로 갈아 마시는 것이 좋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삶은 우리가 주변 사람들과 상호작용하고 자신의 성장을 추구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간경변 복수는 어떻게 치료하면 좋습니까 입니다. 상기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