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후 신경통에는 어떤 약을 먹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대상포진 후 신경통에는 어떤 약을 먹나요
대상포진 후 신경통에는 어떤 약을 먹나요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급성 감염성 피부질환으로 중장년층과 노년층에서 발병하기 쉽고 봄과 가을에 더 흔하며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발병률이 크게 증가하다.
대상포진 후 신경통에는 어떤 약을 먹나요
이 바이러스는 친신경성이 있으며 감염 후 척수신경 후근신경절의 뉴런에 장기간 잠복할 수 있으며 신체의 저항력이 떨어지면 신경섬유를 따라 피부로 바이러스가 이동하여 침범한 신경과 피부에 강한 염증반응을 일으키며 정도의 신경통을 동반할 수 있다.
통증이 1개월 이상 지속되면 대상포진 후 신경통이라고 하며, 노약자와 허약자에게 더 흔하여 환자에게 큰 고통을 준다.
대상포진 후 유통은 만성 신경병증 이성통으로 질병의 경과가 연장되고 반복되며 일반 진통제에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환자의 삶의 질, 업무 및 사회 활동에 다양한 정도의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심리적 장애까지 나타난다. 치료 방법은 다양하고 효과는 다양하다.주요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 치료 : 프리바린, 카마시핀, 오슈콘딘, 하이드록시코돈, 트라마돌 및 비스테로이드성 진통제, 플루옥세틴 등의 항우울제, 아시클로비르 등의 항바이러스제 및 비타민 B1, B12 등의 영양신경을 경구 투여할 수 있으며
국소신경차단요법 : 국소마약으로 바이러스가 침범한 신경줄기를 차단하여 통증 증상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으며
신경손상 : 기타 치료 효과가 좋지 않은 환자의 경우 고주파 온도 조절 열응고술로 신경손상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이다.
한방 침구 요법: 통증 완화에 일정한 효과가 있다.
기타 방법: 레이저 국소 조사 요법, 삼산화 자가혈 요법 등을 포함하여 특정 치료 효과가 있다.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는 대상포진 치료와 후유신경통 예방의 관건이다.
대상포진의 피부표현과 신경통이 동시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어떤 환자는 먼저 신경통이 있고 피부표현이 없어 이 병을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피부에 홍반 물집이 생길 때까지 피부과를 찾지 못해 치료 시기를 늦췄다.몸의 한쪽 신경통이 생겼을 때 대상포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반드시 피부과를 방문해야 한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대상포진 후 신경통에는 어떤 약을 먹나요 입니다. 위 내용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